경북지역 5개 의료단체, 네팔 돕기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5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1천만 원 기탁

경북지역 5개 의료단체가 지난 4일 경북도를 찾아 네팔지진 피해자 긴급구호와 재해복구를 위한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제공=경상북도]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상북도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경북 5개 의료단체는 지난 4일 경북도를 찾아 네팔 지진 피해자 긴급구호와 재해복구를 위한 성금 1000만원을 도에 기탁했다.

이날 김재왕 경북도의사회장을 비롯한 5개 의료단체장은 신현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관용 도지사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지진피해 네팔 돕기에 나선 김재왕 경북의사회장은 “지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팔 지진피해자 구호와 재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성금을 기탁했다.

김관용 도지사는“네팔 피해복구 성금 기부에 동참한 지역 의료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도 차원에서도 의료지원과 함께 재해복구, 구호물자 지원 등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도내 3개 의료원을 통한 긴급의료단 참여와 함께 건축·재해복구 경험자로 구성된 글로벌 새마을 봉사단 파견, 구호물품 지원 등 네팔 지진피해 복구지원에 다각도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경북도에 거주하는 네팔 출신 결혼이민자는 46명, 근로자는 1170여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에 대해서도 지진피해 가족 파악은 물론모국을 방문해 통역, 피해복구 참여 등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