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제8회 영덕물가자미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5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15~17일 신정동진 축산항 일원에서 열려

영덕 물가자미 축제가 오는 15~17일 축산항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물가자미 축제행사 가운데 매운 물회 먹기 장면. [사진제공=영덕군]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영덕군은 오는 15~17일 3일 동안 신정동진 축산항 일원에서 ‘제8회 물가자미 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물가자미 축제는 축산항 앞바다에서 잡히는 ‘안경가자미’라는 별칭을 살려 ‘거북이 타고 온 영덕물가자미’라는 캐릭터를 개발·활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특히 축제장을 방문한 모든 이들이 어촌의 문화를 맛보고 체험하며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참여의 3박자를 갖춘 축제로 준비되고 있다.

먼저 문화마당에서는 물가자미가요제를 비롯한 풍어기원 풍물놀이, 각설이 공연, 어울림 한마당 등이 열리며 축제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2015 미스경북 선발대회도 열린다.

참여마당·체험마당에서는 마른가자미 낚시, 물가자미 음식 홍보관 운영, 물가자미 그물틀기, 생선회 썰기 체험, 매운물회 먹기, 신기한 깜짝 경매, 물가자미 어선 승선체험, 노젓기 체험 등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축제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전국가족 바다낚시대회’가 열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축제와 함께 수려한 바다풍경 속에서 낚시도 즐기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축제와 더불어 17일 오전 10시에는 물가자미 축제 행사장에서 출발해 치유마을, 말미산과 영덕의 비경 중 하나인 죽도산 전망대를 걷는 ‘영덕블루로드 걷기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열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물가자미는 영덕 인근에서 많이 잡히는 어종으로 칼슘을 비롯해 풍부한 영양을 지니고 있어 건강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신정동진 축산항에서 열리는 축제장을 가족과 함께 방문해 축제를 즐기면서 물가자미도 맛보고 블루로드를 걸으며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