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레포츠 즐기기 좋은 ‘청양 칠갑사니마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5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농촌체험마을 ‘전국 10선’ 선정…오리배 등 체험 프로그램 다채 -

▲칠갑사니마을 레포츠를 즐기는모습[사진제공=충남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청양 칠갑사니마을이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에 올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 및 체험마을협의회, 여행전문가 추천과 심사를 거쳐 선정한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여름을 앞두고 농촌의 자연환경 속에서 레포츠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이다.

 칠갑사니마을은 청양군 대치면 광대리 칠갑산 칠갑저수지 인근에 위치한 마을이다.

 칠갑사니마을에서는 칠갑저수지를 활용해 오리배와 고래배, 수상자전거, 카약, 모터보트 등 다양한 수상 레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마을 인근에는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 천문대, 칠갑산 자연휴양림 등이 있으며, 먹거리로는 구기자우렁쌈밥과 참게매운탕, 청양밥상 등이 유명하다.

 도 관계자는 “수상 레포츠 체험이 가능한 칠갑사니마을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오리배 등을 타고 아름다운 호수와 산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도내에서는 최근 서천 동자북마을과 홍성 거북이 마을이 ‘전통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선’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동자북마을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와 ‘앉은뱅이 술’인 한산소곡주로 유명한 곳이며, 거북이마을은 구산사와 약천초당 등 전통문화유산이 풍부하다.

 청양 칠갑사니마을을 비롯한 이들 마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 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