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6일부터 시영버스 시범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6일부터 시영버스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6일부터 신도시 지역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1단계로 시(市) 소유 버스와 운전원을 활용해 약 2만세대가 입주예정인 1생활권에 ‘세종시영버스’를 시범운영하고, 앞으로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시영버스는, 출근 시간에는 승객이 몰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215번 노선을, 낮시간에는 아름동 복합커뮤니티 센터를 중심으로 셔틀버스 방식으로 운행한다.

노선은 2개 노선으로 출근 시간에는 7시 45분, 8시 5분 두 차례에 걸쳐 가재마을 5단지에서 3생활권 한국개발연구원까지 운행하며, 낮시간에는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 시간 간격으로 6회에 걸쳐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가락마을 6단지까지 운행한다.

세종시는 당초 운임을 500원으로 정했으나, 공직선거법 등 유권해석에 따라 시내버스 요금인 1,200원으로 결정했다.

무료환승이 안됐던 시스템을 개선해 카드결제와 함께, 시내버스와의 환승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세종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2대의 차량을 추가로 확보, 정식으로 시영버스를 운영하는 한편, 2016년 이후에는 대중교통체계 개편방안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노선을 마을버스 또는 시영버스 등으로 통합해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