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 공원역사관, 연간 관람객 20만명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지난 2014년 5월 1일 부산시민공원 개장과 함께 개관한 공원역사관이 1년 만에 20만명이라는 관람객을 불러 모아 소규모 전시관으로는 보기 드문 진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 내 위치한 공원역사관은 10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범전동과 연지동 일대 부지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널리 알리고 함께 공원을 조성한 시민의 역사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관한 전시시설이다.

부산시민 내 공원역사관을 찾은 20만번째 관람객.[사진=부산시 제공]


구 캠프 하야리아 장교클럽 건물인 ‘기억의 공간’ 외 일제강점기·미군주둔기·마을생활사·공원조성이라는 주제에 맞춰 4개의 전시실로 꾸며져 있다.

5월의 황금연휴인 지난 5월 2일 가족과 함께 시민공원을 찾아와 우연히 공원역사관 20만번째 관람객의 주인공이 된 김재천(북구 구포3동)씨는 “공원역사관에서 과거 이 땅이 경마장·미군주둔지였다는 역사를 후대에 알리고 전달하는 역사교육의 현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원역사관을 담당하고 있는 부산시 임시수도기념관(관장 성현주) 관계자는 “20만번째 관람객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앞으로도 시민의 사랑과 관심을 받는 역사관이 되도록 전시개선 및 시설증축 등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