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결혼식에도 참석못했던 81년생 미녀 저승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앙기율위 조사처장 가오위제, 공무원 표창받아

가오위제 중앙기율위 조사처장[사진=바이두]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일을 하느라 본인의 결혼식에도 불참해야 했던 중국의 맹렬여성이 부패관료들을 대상으로 한 반부패작업 최전선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중국의 반부패작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중앙기율위원회의 가오위제(高玉潔) 사건심리실 조사처장이 지난 1일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이 공동으로 표창하는 선진공무원 명단에 포함돼 상을 수여받았다고 중기위의 기관보인 중국기검감찰보가 4일 전했다.

가오위제는 1981년생으로 2001년 7월 정법대학교를 졸업한 후 중앙기율위에 입사했다. 14년동안 사건심리를 해왔으며, 이제껏 수차례 우수공무원상을 받았다. 그동안 16건의 중요사건 수사를 맡았으며, 200건 이상의 각종 사건심리를 처리했다. 

그는 2002년 랴오닝(遼寧)성 고급인민법원의 톈펑치(田鳳岐) 법원장 사건을 조사해, 그를 낙마시킨 것으로 유명세를 탔다. 당시 그의 나이 21세였다. 법원장에 대한 조사였기에 기율위에 갓 입사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수사를 할 젊은 조사관이 중용됐던 것.

그는 새벽5시에 출근해 저녁 12시에 퇴근하기를 밥먹듯이 하며, 밥먹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사건보고서를 읽는 워커홀릭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를 사건수사에 응용해 증거를 찾아내는 데 탁월한 재능을 보였다고 매체는 평가했다.

특히 가오위제는 일 때문에 자신의 결혼식에도 참석하지 못한 일화로도 유명하다. 결혼 전날 밤 상부에서 긴급 조사 지시가 내려졌고, 극비를 요하는 사건이어서 남편 혼자 결혼식장에 등장해 하객들을 어리둥절하게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