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11회 백마강배 전국 카누경기대회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1: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전국 92개팀 1000여명 백마강 카누경기장에서, 그동안 연마한 기량을 겨뤄 -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 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백마강 카누경기장에서 ‘제11회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부여군이 주최하고 (사)대한카누연맹(회장 이학재)과 충남카누협회(회장 박도희)가 주관하여 지난 2005년부터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대회에는 전국 92개팀에서 선수와 임원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3개 종목(200m, 500m, 1000m) 5개 부문(k-1, k-2, k-4, c-1, c-2)으로 중․고․대․일반부 남․여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백마강배 전국 카누대회는 카누의 저변 확대는 물론, 우리나라 카누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의미있는 대회로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 호암리 친수구역을 수상관광의 거점지역으로 개발하고 백마강 오토캠핑장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 녹색체험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레저 인프라 구축에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충남카누협회는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국내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카누종목 최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국내 카누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번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서 부여군청 카누팀은 남자일반부 동 1개, 여자일반부는 은 3개, 동 2개를 획득하였고, 남자중등부는 부여중학교가 종합준우승을, 여자고등부는 부여여자고등학교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