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사업' 2차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2: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 서구청은 '2015년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사업'을 2차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서구청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도심 속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2015년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사업'을 2차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에 추진된 1차 공모에서는 27개 단체가 마을사업에 선정됐으며, 사업비 1억 148만원 지원됐다.

이번 2차 공모에서는 사업초기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마을·아파트 리더육성, 소모임, 동아리 활성화', 기존 공동체가 마을만들기 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도록 지원하는 '공동체활성화 ' 등 2개 분야다.

사업 대상은 서구 관내 비영리를 목적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관심 있는 관내 주민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 및 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21일까지며,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주민자치과로 방문 및 우편접수 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 주도형이라는 사업의 취지에 맞게 주민들이 스스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 네트워크 및 교육지원 등 조력자 역할에 충실할 것이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지역을 이끌어가는 진정한 주체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062)360-791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