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신해철 위축소 수술 사망 병원, 파산 위기 처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3 2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네오위즈인터넷]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가수 신해철씨가 수술 중 숨졌던 병원이 파산 위기에 처했다.

서울중앙지법 파산9단독 김이경 판사는 S병원 강모 원장이 신청한 일반회생신청(법정관리)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지난달 17일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김 판사는 강 원장 측이 신고한 채무가 89억원으로 병원의 현존가치(44억원)와 청산가치(20억원)를 크게 웃돌아 회생 가능성이 작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S병원이 계속 영업하는 것이 채권자들에게 오히려 손해를 끼치기 때문에 회생보다 청산이 낫다고 본 것이라고 파산부 관계자들이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해 12월8일 회생절차를 신청했다. 이에 법원 파산부 조사위원들이 올해 1월부터  병원 실사에 나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현재 강 원장은 다시 판단을 해 달라며 항고한 상태다.

앞서 강 원장은 지난해 10월 신씨에게 복강경을 이용한 위장관유착박리술을 하던 중 신씨의 동의 없이 위축소술을 병행 시술했다. 이후 신씨는 소장과 심낭에 천공이 생겨 복막염, 심낭염, 패혈증이 발생했고 결국 저산소허혈성 뇌 손상으로 사망했다.

신씨의 유족은 강 원장을 상대로 2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한 상태이며 강 원장 측이 파산하게 되면 배상을 받기가 어려워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