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세종시민 대상은 누가될까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8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5월 16일까지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시민을 발굴하기 위해 ‘제3회 세종특별자치시 시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수상부문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가 선정된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4월 17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다만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읍‧면‧동장 등이나 시민 2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공적 증빙서류를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2차례의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되며, 시상은 오는 7월 새 청사 개청식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및 후보자 제출서식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수 자치행정과장은 “각계각층에서 묵묵히 일하며 세종시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분에게 시민대상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추천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