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눈도장...'공진단' 효능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8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강남보성한의원'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선물로 감사를 전할 선물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들을 위한 선물로 건강관련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공진단이 최근 많은 효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진단은 원나라의 명의였던 위역림의 처방으로 황제에게 진상했던 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의학에서 최고의 보약처방으로 쓰인다.

주성분은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로 그 중 사향은 사향노루의 배 쪽에 있는 사향 샘에서 재취한 것으로, 한 마리에서 28-30g만 채취되는 귀한 약재이다. 사향은 사향노루가 여름 내내 잡아먹는 뱀가죽에 잠겨있는 미향이라는 향을 주머니에 축적 시킨 것으로 이것이 호흡기능을 돕고, 혈액순환과 뇌의 작용을 증진시켜서 기사회생의 신약으로 쓰인다.

공진단이 부모님 선물로 큰 인기를 얻자 공진단의 주 약재인 사향을 빼고 다른 약재를 채워 넣는 가짜 공진당이 기승이다. 공진단은 그 효과가 뛰어나지만 고가에 속하는 보약으로 비용 문제로 인해 복용을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이런 점을 노려 가짜 공진단이 유통되고 있어 너무 값 싼 공진단에 대해서는 주의를 요하고 있다.

공진단 효능은 허약체질을 개선하고 체력을 길러주어 수험생 학습능률 향상에 효과가 있고, 특히 뇌세포 보호작용으로 인해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어 부모님 선물로 더욱 적합하다

KBS 세상의 아침 “ 건강한365” 한방주치의인 조동일 원장의 강남보성한의원은 정식 수입된 사향을 사용하며, 위생적 환경에서 직접 공진단을 제조하고있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어버이날 선물로 좋은 공진단 가격은 5만원대부터 다양하게 판매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