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상품 가격 변동 정보 알려주는 쇼핑 앱 ‘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8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쇼핑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알려주는 신개념 쇼핑 정보 앱 ‘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쇼핑 정보 앱 ‘훅’은 어제의 최저가와 비교해 오늘 가격이 더 저렴해진 상품 정보를 카테고리별 1위에서 100위까지 한눈에 보여주는 앱이다. 사용자는 ‘훅’앱 실행만으로도 가격 변동이 커진 매력적인 쇼핑 상품 정보를 매일 손쉽게 체크하고 합리적인 소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훅’에서 제공하는 가격 변동 정보는 18개 카테고리 총 1억8000만개 상품이며, 매시간 카테고리별 새로운 가격 변동 상품 정보를 1위에서 100위까지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특히 매시간 보여지는 가격 변동 정보는 상품 선정 과정에서 우선 노출 순위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인위적인 요소도 포함되지 않고, 오직 가격 변동 정보만을 기준으로 상품이 선정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훅’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가격 변동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훅’에서는 ‘떨어진 금액’과 ‘떨어진 비율’ 기준으로 상품 가격 정보를 정렬해 확인 가능하다. 이는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돼도 상품의 가격이나 특성에 따라 실제 소비자가 체감하는 할인의 폭이 다른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 더욱 편리하고 신중한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도록 두 가지 기준의 상품 정보 정렬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카메라 등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카테고리의 제품은 ‘떨어진 비율’ 기준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생활용품 등 가격이 낮은 상품의 경우 어제보다 ‘떨어진 금액’ 기준으로 정보를 확인한다면 보다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앱 사용 팁을 제시했다.

쇼핑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알려주는 신개념 쇼핑 정보 앱 ’훅’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goo.gl/QcEpgt)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