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윤근 "재보선에서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에 면죄부 주지 않기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8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일 치러지는 재보선이 경제무능과 부정부패로 얼룩진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에 면죄부를 주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새정치민주연합]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28일 "(박근혜 대통령이) 몸이 아파서 좀 불편하겠지만 빠른 쾌유를 빈다. 그러나 국민에 대한 사과는 이미 시간을 놓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진정한 사과를 하고 새누리당도 더 이상 물타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 원내대표는 "내일 치러지는 재보선이 경제무능과 부정부패로 얼룩진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에 면죄부를 주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운을 뗀 뒤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성완종 리스트'로 실체가 확인된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의 진상을 밝히라는 국민의 요구에 답해야만 한다"며 "자신들의 치부를 감추려 남의 허물만 들춰내는 어리석음을 더 이상 범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남의 눈의 티끌은 보면서 자기 눈 대들보를 보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그 어떤 시도도 '성완종 리스트'의 본질과 진실을 결코 덮지 못할 것"이라며 "국민의 84%가 '성완종 리스트'를 사실이라 믿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우 원내대표는 "우리는 엄격한 수사와 공정성, 독립성 보장을 위해 친박 권력형 비리 게이트의 철저한 수사를 위한 별도 특검법을 만들 것을 요구했다"며 "이 사건을 밝힐 부정부패를 척결하라는 게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다. 국민이 요구하는 성역 없는 수사 촉구에 대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