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與 도둑이 되려 '도둑 잡아라' 외쳐…적반하장도 유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8 0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7일 새누리당을 향해 "도둑이 오히려 도둑 잡으라고 외치고 있다"며 "불법 정치자금과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야당 탓만 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비판했다. [사진제공=새정치민주연합]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7일 새누리당을 향해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으라고 외치고 있다"며 "불법 정치자금과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야당 탓만 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이른바 의리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서는 고인이 입을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에 뿌려진 검은돈의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진정한 반성 없이 물타기와 시간 끌기, 꼬리 자르기로 적당히 넘어가려 한다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문 대표는 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죽음을 앞두고 8인이 부정한 돈을 받은 용도는 대부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경선, 대선자금이었다고 진술했다. 그것이 사실이면 최종 수익자는 박 대통령"이라며 박 대통령을 정조준한 뒤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는 박 대통령의 결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피의자로 수사를 받을 수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버티고 있는 등 공정 수사의 장애 요인을 모두 제거하는 특단의 조처를 해야 한다"며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 경질을 촉구했다.

이어 "특검도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식은 안 된다. 대통령 자신이 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수하면서 공정하고 추상같은 수사과정과 수사결과를 내놓을 때만이 박근혜 정권의 신뢰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상설특검법이 아닌 별도의 '성완종 특검'을 주장했다.

문 대표는 검찰을 향해서도 "리스트 8인에 대한 선소환 조사와 증거인멸 기도가 드러난 2인에 대한 조속한 강제수사는 공정한 수사의 기본"이라며 "수사 단서를 제공한 측만 잡아넣고 리스트 8인에 대해서는 2주가 지나도록 소환을 통한 기초 사실 확인조차 안 하고 있는 검찰의 직무유기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