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의원, 미국 의원들에 '아베총리 역사수정주의' 비판 서한 보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7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베총리의 미국 상·하원 합동연설에서의 역사세탁 우려 표명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김종훈 의원(서울강남을, 새누리당 국제위원장)은 미의회의 조 바이든(Joe Biden) 상원의장, 존 베이너(John Boehner) 하원의장, 에드 로이스(Ed Royce) 하원 외교위원장 등 10여명에게 아베 총리와 현 일본정부의 과거사 부정과 수정주의 역사관의 잘못을 조목조목 지적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27일 밝혔다.

24일 발송한 이 서한에서 김종훈 의원은 위안부 문제 등 아베총리의 빗나간 역사관을 보여주는 여러 사례들을 제시하면서, 한국과 일본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아시아에서 미국의 전략적 이익을 실현하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요인인 만큼, 일본은 이웃국가와의 관계를 악화시키는 행동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종훈 의원은 미의회의 조 바이든 상원의장, 존 베이너 하원의장, 에드 로이스 하원 외교위원장 등 10여명에게 아베 총리와 현 일본정부의 과거사 부정과 수정주의 역사관의 잘못을 조목조목 지적하는 서한을 발송했다.[사진 = 새누리당 김종훈 의원]


또한 외국 정부 지도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로운 기회인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아베총리가 과거의 잘못을 변명하고 역사를 호도하는 시도를 한다면 그에게 주어진 영예로운 기회는 불명예로 바뀌고 말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아베 총리의 미국 의회 연설이 열릴 워싱턴 DC 소재 의사당 등에서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아베총리의 빗나간 역사관과 아베 정부의 역사 세탁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가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