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위경련·인두염…"1∼2일 절대 안정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7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와대 "의료진 검진 결과 전체적인 건강상태 많이 좋지 않아"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중남미 4개국을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서울 모처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결과, 만성피로에 따른 위경련과 인두염 증세로 하루 이틀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지구 반대편 중남미 4개국에서 펼쳐진 순방 기간 박 통은 지속적으로 심한 복통과 미열이 감지되는 등 몸이 편찮은 상태에서도 순방 성과를 위해 애쓰셨다"며 "오늘 새벽 9박 12일간의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박 대통령은 오전 서울 모처에서 몸 컨디션과 관련한 검진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검진 결과, 과로에 의한 만성 피로 때문에 생긴 위경련으로 인한 복통이 주증상이었다"며 "인두염에 의한 지속적인 미열도 있어 전체적인 건강상태가 많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오늘 검진 과정에 참여한 의료진은 검진 결과에 따라 박 대통령께서 조속한 건강 회복을 위해 하루나 이틀 정도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고 권장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당장 28일로 예정된 국무회의도 박 대통령이 주재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귀국 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던 이 총리의 사표 수리도 늦춰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