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2015 건강 걷기 한마당'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5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 6천명 참석, 금연, 절주 건강생활실천 다짐

건보공단과 함께하는 2015건강걷기 한마당 행사가 울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민건강보험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25일 울산대공원남문광장에서 『2015 건강걷기 한마당』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걷기를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흡연 및 음주의 폐혜와 심각성을 일깨워 건강생활 실천을 전파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조진호 본부장(왼쪽)과 김기현 울산시장이 '우산시민을 위한 제기 기증' 기념 촬영를 하고 있다.[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이번 행사에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박대동 국회의원(울산 북구), 박영철 울산광역시의회의장, 김복만 울산광역시 교육감, 송덕출 울산여성단체협의회장 등 34개 유관기관 단체장과 소비자·시민·사회단체 회원, 걷기 동호회 회원, 일반시민 등 약 6천여 명이 참석하였다.

건보공단 걷기한마당 대회에서 부대행사하는 모습. 사진은 옥동초등학교 합창반 모습.[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건보공단 걷기한마당 대회 모습.[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건강보험 홍보대사인 정미선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해군의장대 시범공연과 군악대 연주, 옥동초등학교 합창반 공연, 건강댄스, 전통차 시음, 페이스페인팅, 인기가수 축하공연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암예방 홍보관, 심폐소생술 체험관, 한방진료, 안과 및 치과체험관을 운영하여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상담과 체험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환기 시켰다.

시민들이 건강 걷기대회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저출산 극복 캠페인 진행모습.[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이와 함께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선포식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단은 울산광역시의 제기차기 운동 확산을 직원하기 위해 제기 5,000개를 기증하고 참가 시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 제기차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날 건강생활실천 결의 대회와 제기차기 운동 보급을 통해 “건강한 울산!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공단과 울산광역시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공단에서 울산광역시 역점사업인 비만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제기차기 운동 확산을 위해 제기 5,000개를 기증한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건강가족 2명에게 울산시장 포상을 하였다.

조진호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공단이 울산에서 처음 준비하는 걷기대회임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자발적인 홍보와 지원을 해준 울산광역시와 유관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건강생활 실천에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만큼, 만성질환 예방과 국민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공단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참가자들은 "울산대공원 내 아름다운 공원길 6km를 걷는 코스에서 6천여 명의 시민들로 이어진 걷기행렬이 주는 감동에, 가족과 함께 건강걷기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감사하고 이런 대회가 울산에서 자주 개최되었으면 좋겠다"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