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여“정쟁그만,민생매진”vs야”이제시작,관련자 출국금지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2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완구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 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마치고 굳은 표정으로 이동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성완종 리스트 파문'에 휘말린 이완구 국무총리가 20일 사의를 표명한 것에 대해 여ㆍ야의 반응은 극명히 대조됐다.

여당인 새누리당은 이제 정쟁서 벗어나 민생입법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한 반면 야권은 이제부터 성완종 리스트에 대한 철저할 수사를 해야 하다며 관련자들을 출국금지할 것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21일 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에 대해 “총리의 어려운 결단인 만큼 정치권은 이제 정쟁에서 벗어나 산적해 있는 개혁추진과 민생경제 입법에 매진해야 할 것이다”라며 “특히 공무원연금 개혁 등은 시간적 여유가 없다. 야당의 초당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에 대해 “한편 사법당국은 성완종 파문사태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국민들의 남아있는 의혹도 씻어주길 촉구하는 바이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일동은 이날 발표한 ‘친박비리게이트’ 결의문에서 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에 대해 “‘친박비리게이트’는 끝이 아닌 시작이다. 정부가 이완구 총리의 사퇴로 ‘친박비리게이트’를 종결시키려 한다면 큰 오산이 될 것이라는 점을 경고한다”며 “만약 정부가 이 총리 사퇴로 ‘친박비리게이트’를 무마시키려한다면 부정부패 척결을 바라는 국민의 뜻에 거스르는 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일동은 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에 대해 “이완구 국무총리 사퇴는 ‘친박비리게이트’의 끝이 아닌 시작이다. 새누리당은 나머지 7명에 대해 진상규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위와 안행위 소집에 즉각 응할 것을 요구한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검찰이 이 총리 사퇴를 기점으로 관련자들에 대한 출국금지와 함께 엄정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김제남 원내대변인은 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에 대해 “이 총리의 사퇴는 당연한 일이며,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도 수사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지위에 있는 만큼 즉각 자리에서 물러나 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에 대해 “김용준, 정홍원, 안대희, 문창극, 이완구..... 이게 2년 동안 낙마한 총리 명단입니다”라며 “총리 하나 제대로 세우지 못하는 정부. 한심한일이죠”라고 말했다.

국무총리실에 따르면 이완국 국무총리는 20일자로 사의를 표명했고 21일 국무회의는 경제부총리가 주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