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효춘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 "내륙진출 지금이 골든타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1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효춘 코트라 중국지역 본부장.[사진=코트라제공]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코트라(사장 김재홍) 중국지역본부 윤효춘 본부장(이사)이 21일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에서 열린 한국문화생활대전에 참석해 "정저우는 중소기업이 중부진출 교두보로 적합한 지역으로 지금이 이곳에 진출할 골든타임”이라고 말했다. 윤 본부장은 “허난성은 중국 문화의 발원지로 한국문화에 대해 친숙감이 있으면서 물류 요충지로서 1억 이상의 잠재소비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문화생활대전은 코트라가 인천광역시, 경상북도,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우리나라의 우수 중소기업 44개사가 참가했다. 44개사는 관광상품, 궁중음식, 성형, 미용품, 패션의류 등을 취급하는 업체로 구성됐다. 한국문화생활대전은 정저우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허난성무역투자박람회내에 꾸며졌다. 박람회에는 중국기업 200여개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한중 FTA 정식 서명을 앞두고 중원시장의 거점인 허난성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행사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한류 바이어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공연과 문화상품을 연계해 개최됐다.

코트라 정저우무역관 정성화 관장은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진출이 처음에는 녹록치 않지만, 현지 유통상의 활동범위가 넓어지면서 우선 한 지역 진출에 성공하면 그 다음부터는 중국 전역으로 빠르게 확대되는 특성이 있다"며 "정저우같은 내륙 거점도시를 발판으로 시작한 다음 점차 시장을 넓혀가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