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력 자랑하던 에이미, 결국 졸피뎀 논란+출국명령…'기구한 운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2 0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에이미 미니홈피]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재력을 자랑하던 방송인 에이미가 졸피뎀 논란에 이어 출국명령까지 당했다.

지난 2008년 케이블채널 올리브TV '악마일기3'에 출연한 에이미는 귀여운 외모 함께 집안 재력과 스팩에 대해서도 시선이 쏟아졌다. 

에이미 아버지는 인기 게임을 만든 중견기업 회장이며, 어머니는 유아 영어교육으로 유명한 밤비니 교육센터 대표다. 미국 네바다대학교 라스베가스캠퍼스에서 호텔관광경영학을 전공한 에이미는 귀여운 외모와 발랄한 성격으로 큰 화제를 몰고 왔다. 

하지만 그런 인기도 쇼핑몰 법적 분쟁, 프로포폴 투약, 성형수술 등 온갖 이슈에 휘말리며 끝이 났다. 2011년 쇼핑몰을 운영하다가 이익 배분 문제로 법적 분쟁에 휘말렸으며, 이후 성형수술로 방송에 출연해 악성 댓글에 시달려야 했다. 
 
가장 큰 문제는 2012년 한 네일샾에서 프로포폴을 투약하고 소지한 혐의로 체포된 후다. 또한 당시 자신을 기소한 전검사에게 연락해 "성형수술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다"며 700만원 상당의 재수술을 받고 기존 수술비와 부작용에 따른 추가 치료비 등 1500만원을 변상 받았다. 이 돈 외에 전 검사는 1억원을 추가로 건넨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을 더욱 키웠다. 

지난 16일 서울행정법원 행정2단독 박준석 판사는 미국 국적 에이미가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장을 상대로 낸 출국명령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 

에이미는 한 매체를 통해 "2013년 벌금형을 받았을 때 출국명령이 없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 판결을 받아들였고, 항소심도 제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출국명령이 내려졌다. 대부분의 시간을 한국에서 보냈기 때문에 한국을 떠난다는 건 말도 안 된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한편, 에이미 출국명령 처분 취소 소송의 첫 변론기일은 오는 24일 오후 3시 20분에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