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 새정치 "사필귀정…檢 8인 수사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1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이 21일 이완구 (국무)총리 사의 표명과 관련해 "사필귀정"이라고 일갈했다. 이 총리가 지난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 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마치고 굳은 표정으로 이동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이 21일 이완구 국무총리 사의 표명과 관련해 "사필귀정"이라고 일갈한 뒤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친박(친박근혜) 실세 8인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영록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이 총리가 이제라도 사의를 표명한 것은 더 이상의 국정 혼란을 막게 됐다는 측면에서 다행"이라면서도 "전대미문의 부정부패 사건으로 일국의 총리가 사표를 제출했다는 점에 대해서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뇌물을 받은 구체적인 정황이 드러나고 온갖 거짓말로 이미 국민의 신망을 완전히 잃은 총리가 자리에서 물러난 것은 사필귀정"이라면서 "이 총리의 사퇴는 끝이 아니라 수사의 본격적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이 총리를 비롯한 '성완종 리스트'에 거명된 8명에 대해 엄정한 수사로 국민의 의혹을 말끔히 해소해야 한다"고 검찰을 향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압박했다. 

그는 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최근 1년 새 김기춘·이병기 전·현직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각각 40여 차례, 140여 차례 전화를 한 사실이 드러난 것과 관련해 유착 의혹을 제기,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