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결제주 일제히 상승↑ 다날 상한가, KG모빌리언스 14%, KG이니시스 9%, ·한국사이버결제 8%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1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위챗, flickr 제공]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전자 결제주가 21일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21일 주식시장에서 오전 10시 28분 현재 전자 결제주 다날(약15%), KG모빌리언스(14%), KG이니시스(9%), 한국사이버결제(8%)가 상승하고 있다.

이날 다날은 중국 최대 전자결제 회사 텐페이와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관광객을 위해 중국 메신저 ‘위챗(WeChat)’의 바코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김상곤 다날 핀테크 사업본부 본부장은 “텐페이는 가입자수 6억명이 넘는 중국 최대 메신저인 위챗을 통해 바코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날은 중국 관광객이 위챗으로 국내에서도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다날이 상승을 주도하는 가운데 KG이니시스와 합병 기대감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 KG모빌리언스도 KG이니시스와 동반 상승하고 있다.

[사진=전자결제주 2015년 상승률]

전자결제 관련주는 모바일 결제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기대감으로 올해 꾸준한 상승을 보였다. 지난해 연말 종가 기준으로 20일까지 KG이니시스가 44%, KG모빌리언스가 43%, 다날이 33%, 한국사이버결제가 28% 상승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