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스피돔 경륜후보생 5인 졸업기념 레이스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9 1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경륜경정사업본부]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차세대 경륜왕’을 꿈꾸는 경륜후보생 5인의 베일이 벗겨졌다.

19일 광명스피돔에서 제21기 경륜후보생들의 졸업기념레이스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졸업기념레이스는 졸업을 앞두고 스피돔에서 펼치는 최종 실전 경주로, 앞으로 자신들의 무대가 될 벨로드롬에서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 것.

현재 경륜데뷔를 앞둔 21기 후보생은 16명(선수출신 12명 비선수출신 4명)이다. 이 중 선수 유도원 한명씩을 제외한 14명이 2조로 나뉘어 경주를 시작, 유근철(26), 황인혁(27)후보생이 각각 우승하며 팬들에게 존재감을 알렸다.

레이스 1라운드 우승자 유근철(26)은 비선수출신의 선두주자로 백석문화대를 졸업했다. 경륜선수인 외삼촌 박종현(47·6기)의 영향을 받아 경륜에 도전했다. 지구력은 강한 편이나 순발력이 부족한 게 단점이다. 단점을 보완해 제2의 조봉철 선수를 꿈꾸고 있다.

또 2라운드 우승자 황인혁(27)은 엘리트 코스를 밟은 국가대표 출신이다.

2006 도하, 2010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 4000m 단체추발에서 금메달을 땄다. 원래 장거리 도로가 주 종목이었지만 2011년 단거리로 전향했다. 21기 후보생 중 가장 힘이 좋은데다 본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선수로, 김주상, 박건비, 김현경 등 특선급 강자들이 소속된 유성팀 합류가 확정됐다.

비록, 앞 선 두 선수가 우승하긴 했지만 이번 후보생 가운데 최고 기대주는 성낙송(25)이다. 삼수 끝에 합격했을 만큼 경륜에 대한 간절함과 애착이 큰 선수다. 아마추어 시절 스프린트와 경륜 등 단거리가 주 종목으로 프로사이클 경륜에 최적화된 재목이다.

지난 1월 도로 훈련 중 낙차해 어깨 부상으로 졸업레이스에 참가 못했지만 훈련원 교관들은 그를 21기를 대표하는 상징적 선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데뷔 후 최단기간 내 565명 중 7명뿐인‘슈퍼특선반’그룹에 합류할 ‘경륜천재’로 평가한다. 성낙현(27) 후보생이 친형으로 형제가 동시에 경륜에 입문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1기‘수석졸업생’ 배정현(27) 역시 주목해야 한다. 창원경륜공단 사이클팀에 있다 경륜에 입문했다. 90kg의 육중한 체구라 순발력이 다소 떨어지는 단점은 있지만 몸싸움에 능하다. 선행보다 추입형 강자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선수다.

마지막 기대주는 정정교(25). 서울체고를 졸업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팀에서 활약했다.
김동관, 유태복, 인치환 등이 소속된 수도권 명문 고양팀에 스카웃됐으며 지구력이 장점이다. 선행력을 키워 선행강자를 꿈꾸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훈련원 교관은 “성낙송과 황인혁은 스피드와 지구력에서 20기의 원투펀치였던 정종진과 이으뜸을 능가할 만큼 우수한 선수들”이라면서 “경륜팬들은 이 둘의 활약에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