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장관 “서울외고·영훈국제중 지정 취소 신중하게 접근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9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우여 장관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서울교육청이 서울외고와 영훈국제중에 대해 지정 취소 절차를 밟고 있는 데 대해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밝혀 주목된다.

황 부총리는 19일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서울교육청이 서울외고와 영훈국제중에 대한 지정 취소를 검토하고 있는 데 대해 “교육부로 넘어오면 다시 한번 검토할 것”이라며 "학교를 바꾸는 것은 학생들에게 너무 큰 충격으로 신중하게 접근하고 많은 기회를 주면서 가급적 보완해주는 것이 옳은데 진행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황 부총리가 두 학교에 대한 지정 취소에 대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며 기회를 주면서 보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언급을 한 데 따라 서울교육청이 지정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부동의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교육청이 두 학교에 대해 지정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교육부의 동의가 없으면 재지정이 불가피하도록 법이 바뀐 데 따라 지정 취소 가능성은 적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서울외고의 경우에는 소명 기회를 주는 1차 청문을 거부하고 교육청이 부여한 2차 청문에도 불참해 교육부에 지정 취소 요청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으나 불투명한 상황이다.

서울교육청이 청문 거부에도 불구하고 교육감 재량으로 2년 유예 기회를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황 부총리가 지정 취소 요청에도 부동의할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취소 요청의 실익이 줄어들 가능성이 커 2년 유예 결정을 할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교육청이 욕만 먹고 교육부만 인심을 얻는 모양새가 될 수 있어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