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텍사스, 140년 만에 권총 공개 휴대 허용할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9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이클릭아트]


아주경제 최서윤 기자 = 미국에서 가장 큰 주(州)인 텍사스에서 조만간 권총을 공개적으로 휴대하는게 가능해질 전망이다. 텍사스에서 소총 공개 휴대가 허용되면 미국에서 이를 금지하는 주는 캘리포니아·플로리다·사우스캐롤라이나·일리노이·뉴욕 등 5개 주로 줄게 된다.

18일(이하 현지시간) 폭스뉴스와 가디언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17일 텍사스주 하원이 권총 등 소형 총기류를 공공장소에서 휴대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96대 35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140년간 유지해 온 총기 휴대 정책인 권총을 보이지 않게 차도록 한 ‘컨실드 캐리(Concealed carry)’를 폐기하는 대신 권총을 보이게 차고 다니도록 하는 ‘오픈 캐리(Open carry)’ 법을 제정하겠다는 것이다.

앞서 텍사스주 상원에서도 유사한 법안이 통과돼 이미 법안 통과를 지지한 그레그 애보트 주지사의 승인만을 남겨두고 있다.

총기 휴대권을 옹호하는 강경 보수주의자들의 본산인 텍사스에선 총기 사용 허가증이 있더라도 소총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도록 가리고 다녀야 한다. 공포심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텍사스는 소총보다 큰 장총에 대해선 공개 소지를 허용해 총기 옹호자들로부터 일관성이 없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텍사스는 총기 소유 자체는 옹호하지만 공개 휴대는 반대하는 여론이 우세했다. 텍사스대학이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비공개 휴대는 45%에 달한 반면 공개 휴대 지지는 32%에 그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