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오늘 오후 실무협의…노동·공무원연금 개혁 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9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은 19일 오후 국회 사랑재에서 정책조정협의회를 열어 주요 국정 현안을 조율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노사정 대타협기구에서 타협안 마련에 실패한 노동시장 구조 개선 방안이 주요 의제로 논의될 예정이다.

또 오는 21일 실무기구 활동을 마치고, 23일부터 국회 특위 산하 법률안심사소위원회가 가동되는 공무원연금 개혁안도 안건으로 다뤄질 것으로 전해졌다.

유승민 원내대표 주재로 당에서는 원유철 정책위의장과 조해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청와대에서는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조윤선 정무수석, 최원영 고용복지수석 등이 참여한다.

 

지난 17일 오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시민 4160명이 촛불로 세월호 형상을 만들며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정부에서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이 각각 참석할 계획이다.

중남미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6일 출국에 앞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청와대로 불러 공무원연금 개혁과 일자리 창출 법안 등의 4월 국회 처리를 당부한 바 있다.

당·정·청은 박 대통령의 주문에 따라 4월 국회의 주요 법안 처리 방향을 조율하면서 세월호특별법 시행령안의 수정 방안도 논의한다.

한편 새누리당은 최근 정국을 강타한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이완구 국무총리와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이 거명됨에 따라 불필요한 오해를 피한다는 취지에서 고위 당·정·청 회동은 당분간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