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파문] 與 "정경유착의 문제" vs 野 "전형적인 물타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7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새정치민주연합]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성완종 리스트' 파문의 불길이 점점 거세지는 형국이다. 17일 한 일간지가 성완종 로비 장부에 야권 정치인도 포함됐다는 의혹을 보도하면서 정국은 대혼전으로 빠져들었다. 

여당은 이를 틈타 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정치권 전체의 문제'로 확대하면서도 섣부른 공세를 자제했고, 야당은 '전형적인 물타기'라며 반발했다. 로비 장부에 이름이 거론된 야당 의원 일부는 "사실 무근"이라며 적극 해명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야권 정치인 이름이 거론되는 성완종 장부와 관련 "처음(성완종 리스트 발견됐을 때)부터 단순히 리스트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겠다 생각했다. 잘못된 정경유착의 문제고 여야가 따로 없다"면서도 "(성완종) 장부에 야당 의원 이름이 거론됐다 하니 정치권 전체 문제다. 자숙하지 않으면 (여야가) 공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사건의 본질을 '친박(친박근혜) 게이트'로 규정,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8인의 수사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현시점에서 야당 의원 연루설을 제기하는 것은 사건의 본질을 흐리기 위한 '물타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문재인 대표는 4·29 재·보궐선거 서울 관악을 지역 지원 활동 중 기자들과 만나 "검찰에서도 확인된 바 없다는 거 아니냐"며 "이 사안을 야당까지 끌어들여 물타기로 가려는 것 아닌가. 그런 시도에 대해 분노를 느낀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이어 "물론 야당 의원들도 연루된 바가 있다면 성역을 가리지 않고 수사를 받아야 한다"면서도 "지금 이렇게 야당을 끌어들여서 얘기하는 것은 분명히 의도가 있는 것으로 앞서가는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성수 대변인도 "이번 사건은 박근혜 정권의 권력 핵심들이 망라된 사상 초유의 집단 뇌물 사건"이라면서 "검찰 수사는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현 정권 실세들의 혐의부터 철저히 가려내는 데 우선 집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야당도 있다더라는 '카더라'식의 기사를 흘리는 것은 현 정권에 쏠린 따가운 시선을 돌려보려는 전형적인 물 타기 수법이 아닐 수 없다"면서 "혐의가 있다면 여야를 막론하고 성역 없는 수사를 해야 하는 건 너무나 당연하며 야당도 이를 피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친박 권력형 부패' 의혹이 야당 수사로까지 확대될 조짐을 보이면서 '성완종 파문'이 새 국면을 맞게 된 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