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음료 수만큼 아메리카노 증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의 혁신적인 스마트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가 사용자 편의가 강조된 기능으로 개선된다. 

이를 기념해 스타벅스는 20일 전국 매장에서 사이렌 오더로 주문 결제하면 주문한 음료 수만큼 추가로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핫 또는 아이스)를 증정하는 ‘해피 사이렌 오더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단 미군 부대 및 시즌 한정 운영 매장 제외)

새로운 사이렌 오더는 기존의 스타벅스 카드에서 신용카드로도 결제 수단이 확대, 스타벅스 카드를 모바일 앱으로 등록해 사용하고 있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홈페이지 회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주문하는 음료별로 머그와 일회용컵 외에 텀블러 등의 개인컵 선택이 추가돼 개인컵 주문시 300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는 환경보호 동참도 가능하게 됐다.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음료를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는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서비스로, 주문 대기 시간을 단축하며 편리하게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지난 2014년 5월29일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 소개돼 런칭 10개월만인 3월 말 현재 주문 건수가 70만건을 돌파했다.

고객이 선결제 후 방문한 매장에서 앱을 실행해 주문을 전송하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음료 주문부터 완료까지의 과정이 팝업 메시지로 자동적으로 전달된다. ‘진동벨’ 기능도 하는 셈이다. 

또한 샷, 시럽, 휘핑 크림 등의 추가 유무를 비롯해 우유(무지방/저지방/일반)와 두유 선택 등 기호에 맞게 즐겨 마시는 음료를 ‘나만의 음료’로 미리 저장해 구매 시 스마트폰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제시하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