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재대출 및 파산면책자대출, '저축은행' 통해 대부업보다 낮은금리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3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힐리모아'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정부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채무를 가진 사람을 위해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워크아웃), 파산면책제도등을 통하여 회생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운영중이다.

회생제도란,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의 경우 5억원, 담보채무의 경우에는 10억원 이하의 개인채무자로서 장래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자가 3년 내지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2004년 처음 시행된 개인회생제도의 경우,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하며 최근 포화상태에 이르는 현상이 발생되었는데, 작년한해만 11만명이 신청하여 혜택을 보고 있다. 

또, 채무조정제도를 통하여 개인채무를 탕감받은 사람들의 경우 변제계획안에 따라 최소생계비용만으로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어려움이 남게된다.

아끼고 절약하며 살아간다 해도 입원, 사고, 질병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게 된 경우 채무변제기간중에는 시중 은행권 및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급한불을 끄지 못해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등의 피해자가 되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있어 상당한 주의를 요하고 있다.

최근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등 채무조정자들이 급증하면서 채무조정중에도 정식 등록된 금융사를 통해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등과 같은 채무조정자 전문 대출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사건번호대출까지 채무조정중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 직면하게 되었을 경우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

또한, 개인회생중대출 및 신용회복중대출, 파산면책중대출등 채무조정자 전용대출상품이 저축은행을 통해 승인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기존 고금리대출 사용자 및 채무조정중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 더욱 합리적인 방법으로 전문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등에 개인회생자대출가능한곳, 개인회생자대출자격, 개인회생자대출신청등에 관련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취득 정식 인가받은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또한, 꼭 필요한 자금인지, 자신의 현 소득으로 감당이 가능한지에 대해 정확히 파악 후 진행하는 것이 추후 발생될 수 있는 또다른 문제를 야기하지 않을 수 있다.

세람저축은행 수탁법인 업체 힐링모아는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등을 진행하는 이용 고객들 중 대부분은 저축은행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지 알지 못하고 높은 금리의 대부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저축은행을 통해 개인회생대출, 인가전대출, 개인회생채무통합대출, 개인회생대환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에 대하여 승인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니 채무조정중 대출이 필요한 경우 저축은행의 문을 먼저 두드려 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며 전했다.

힐리모아에서는 개인회생후대출 및 파산면책후대출 외 여자대출, 직장인대출 등 저신용자들을 이한 다양한 1:1 맞춤형 대출 상품을 운용중이며, 공무원개인회생등 특정직군의 대기업개인회생 으로 저금리 대출상담까지 채무컨설팅 및 대출상담에 대해 더욱 자세한 상황은 무료상담(www.hope-loan.com, 1877-5388)을 진행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