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단독인터뷰’에 ‘성완종 메모 발견’!,김기춘,허태열,홍문종,유정복,홍준표 등 정권실세 모두 포함..박근혜 정권 치명타 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0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YTN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새누리당 전 의원)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미화 10만 달러를, 지난 2007년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허태열 전 비서실장(당시 캠프 직능총괄본부장)에게 현금 7억원을 전달했다고 말하는 인터뷰 음성파일이 공개된 데 이어 성완종 메모 발견 보도도 잇따라 박근혜 정권의 도덕성이 치명타를 입게됐다.

이번에 공개된 인터뷰 음성파일과 메모에 거론된 인사들은 모두 하나 같이 친박계 인사들이거나 정권의 실세로 여겨지는 사람들이다.

박근혜 정권은 출범 초부터 역대 어느 정권보다 깨끗한 정권임을 표방해 왔는데 이번 인터뷰 음성 파일 공개와 메모 발견으로 박근혜 정권의 도덕성이 치명타를 입는 것은 불가피해졌다. 비록 성완종 전 회장이 사망해 그 진위 여부를 밝히기는 어려워 거론된 인사들이 형사처벌은 받지는 않더라도 도덕성과 이미지에 치명타를 입는 것은 불가피하다.

성 전 회장은 이날 서울 청담동 자택을 나온 직후인 오전 6시부터 50분 동안 ‘경향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김 전 실장이 2006년 9월 VIP(박근혜 대통령) 모시고 독일 갈 때 10만 달러를 바꿔서 롯데호텔 헬스클럽에서 전달했다”며 “당시 수행비서도 함께 왔었다. 결과적으로 신뢰관계에서 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성 전 회장은 “2007년 당시 허 본부장을 강남 리베라호텔에서 만나 7억원을 서너 차례 나눠서 현금으로 줬다. 돈은 심부름한 사람이 갖고 가고 내가 직접 주었다”며 “그렇게 경선을 치른 것이다. 기업 하는 사람이 권력의 중심에 있는 사람들이 말하면 무시할 수 없어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10일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임관혁 부장검사)에 따르면 전날 성 전 회장의 시신을 검시하는 과정에서 김기춘·허태열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 정치인 8명의 이름과 특정 액수가 적힌 메모가 발견됐다. 메모지는 성 전 회장의 바지 주머니서 발견됐는데 이 중 6명은 금액이 기재됐고 1명에 대해서는 날짜까지 표기돼 있다.

이날 '채널A'의 보도에 따르면 메모지에 제일 먼저 이름이 적힌 사람은 허태열 전 비서실장이다. 그 옆에는 7억이라고 금액도 적혀 있다. 그 밑에는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의 이름과 2억이라는 금액이 적혀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의 이름도 등장하는데 그 옆에는 3억이라는 금액이 적혀 있다.

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이름도 나오는데 금액은 1억원이다. 이름 대신 부산시장이라고 적은 다음 2억이라고 적힌 메모도 있다.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이름도 있는데 10만 달러라는 금액과 함께 2006년 9월 26일 독일이라는 메모도 같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완구 국무총리의 이름도 있는데 이들 이름 옆에는 금액이 적혀 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당사자들은 모두 관련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성완종 단독인터뷰 성완종 메모 발견 김기춘 허태열 홍문종 유정복 홍준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