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가 성추행이라니", '여학생 성추행 혐의' 서울대 교수 파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2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08년부터 9명 여학생 상습 성추행한 서울대 교수 파면 확정...이례적 주목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수 년간 여러 명의 여학생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강석진(54)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교수가 결국 파면됐다.

서울대는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결과 강 교수가 교원으로서의 품위 유지의무를 위반했다고 판단, 교수직 파면을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대 총장의 승인 절차가 남아있지만 징계위의 결정이 존중될 것으로 보여 강 교수의 파면은 사실상 확정된 상태다.

강 교수는 2008년부터 지난해 7월까지 무려 11차례에 걸쳐 총 9명의 여학생을 상습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구속돼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파면은 최고 수준의 징계로 파면당한 교수는 퇴직금이나 연금 수령에 있어 불이익을 받을 뿐 아니라 향후 5년간 다른 학교에 취업도 불가능하다. 특히 우리나라 최고 명문대인 서울대 교수가 다른 이유도 아닌 '성추행'으로 파면된 것은 이례적으로 주목된다.

그동안 성추행 의혹을 받는 교수가 징계를 받기는 커녕 의원면직(본인의사에 따른 퇴사)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해 학교가 교수에 '면죄부'를 주는 것 아니냐는 사회적 불만이 높았다.

고려대는 지난해 말 여성 대학원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모 교수의 사표를 진상조사 이전에 수리했으며 중앙대 역시 3차례에 걸쳐 여학생을 성추행한 한 교수의 사표 수리를 유예하고 다음 학기 강의를 계속 맡겨 비난을 산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