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2015하계U대회 준비상황 보고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오후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준비상황 보고회'에 참석, 대회 준비상황과 정부합동 지원대책을 보고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는 7월 3∼14일 열리는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참여를 위해 전세계 170개국에서 대표 선수와 임원, 취재진 등 2만여명이 우리나라를 방문한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이번 대회가 호남권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로 지역발전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달 24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도 이번 대회를 언급, "안전한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주기 바란다"며 "나아가 참가자들이 이번 기회에 우리의 문화, 관광자원의 정수를 만끽하고, 최고 수준의 ICT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도 충분히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한 바 있다.

정부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문화프로그램 확충 및 관광상품 개발, 해외마케팅 지원 △호남고속철도 증편 운행 및 출입국 절차 간소화 △시설 및 식품안전, 대테러 대책 등 범정부 차원의 안전대책 추진 △대회 붐 조성을 위한 홍보협조 체계 구축 등을 보고했다.

보고회에는 김황식 대회 조직위원장과 공동조직위원장인 윤장현 광주시장, 김종덕 문체부 장관, 홍용표 통일부 장관,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 박주선 국회 국제경기대회지원특위 위원장, 자원봉사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