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지킴이, 낙동강 수질은 우리가 지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2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낙동강유역환경청, 낙동강 하류(부산·경남) 환경지킴이 22명 채용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백운석)은 낙동강 하류(부산․경남 구간)의 수질보전 감시활동을 위해 환경지킴이 22명을 채용하여 낙동강 현장에 투입하였다.

낙동강 환경지킴이는 주민의 수질보전의식 제고와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2007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낙동강 하류를 8개 구간(창녕, 칠서, 창원·밀양, 남강, 한림·상동, 하구언, 서낙동강, 밀양강·화포천)으로 나누어 해당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선발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낙동강 환경지킴이는 △수질오염물질 방류 및 행락객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유역 환경훼손 행위 감시․계도 및 정화활동 △지역주민 교육․홍보 활동 등 환경보전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환경지킴이 중 일부는 창녕함안보 구간에 설치한 '낙동강 현장수질대응센터'에 상주하면서 유역 내 수질 및 오염원을 감시하고, 녹조 등 수질오염사고 발생시 오염물질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신속한 초동대응을 실시한다.

지난해 낙동강 환경지킴이 운영실적으로는 불법어로․쓰레기투기 및 소각 등 현장계도 7,271건, 정화활동 1,721건, 교육․홍보 5,919건 등이 있다.

낙동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낙동강 수질개선과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환경지킴이 제도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이와 아울러, 하천 고수부지에서 지역축제 등 문화행사 등에 수질오염이 우려되는 부분이 있어, 이에 대하여 감시를 실시하고, 지자체에 친환경적인 행사를 당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