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강화…장난전화 하지 마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2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강문정 기자(인터넷)]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이 강화된다.

4월 1일 만우절을 하루 앞둔 31일, 경찰청은 112, 119 등에 장난전화, 허위신고를 할 경우 엄정이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만우절 112 신고 건 중 45% 가량이 경찰 출동이 필요없는 민원상담에 달해 112의 본래 목적인 긴급신고 처리에 지장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만우절이 되면 장난, 허위 신고가 더욱 급증해 경찰력 낭비가 심각한 만큼 경찰청은 형사처벌뿐만 아니라 신고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다.

장난, 허위신고의 경우 형법 제 137조에 따른 공무집행방해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또 경범죄처벌법 제 3조에 의거해 6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최근 허위신고자에 대한 추적과 처벌이 강화되면서 허위신고는 점점 감소하는 추세지만 만우절과 같은 날에는 특히 그 수가 증가해 공무에 방해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경찰의 입장이다.

이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장난전화때문에 피해보는 사람 많을 듯하다."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경찰, 소방관 불쌍하다",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당연한 조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강화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강화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강화 만우절 장난전화 처벌 강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