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세계 물 포럼 행사 특별 관광기획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계물 포럼 특별 관광기획 전통문화체험 포스터. [사진 제공=경상북도]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도는 오는 4월 12~17일 6일간 개최되는 세계 물 포럼 행사에 참가하는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경북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활용한 특별 관광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도는 세계 물 포럼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외 정부 각료, 기업인, 언론인 등 170개국 총 3만5000명을 대상으로 경북의 세계문화유산, 고택과 전통문화체험, 달빛기행 등을 특별기획 관광 상품으로 운영한다.

야간상품으로, 신라유적을 활용한 신라달빛기행은 첨성대 옆 잔디광장에서 신라시대 왕과 왕비복 체험 및 포토존 운영, 백등 제작체험,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퓨전 국악공연(10인조), 첨성대와 월지를 돌며 달빛과 함께 백등 퍼레이드를 펼치며 과거 신라의 달밤으로 되돌아가 본다.

또한 도는 전국 고택의 40%를 보유하고 있는 고택 자원을 활용해 행사장 근교권인 경주 서악서원, 양동마을, 수오재를 비롯한 7개소, 안동의 군자마을, 이상루, 수애당 등 5개소의 특색 있는 고택·서원·한옥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통문화체험장으로는 설총·김유신·최치원의 위패를 모신 경주 서악서원과 태종 무열왕릉을 연계한 투어 코스를 개발했는데, 서악서원에서는 다도체험과 시음회, 전통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을 진행하고, 문화체험으로 왕과 왕비복 체험, 선비복 체험 등과 함께 흥겨운 전통국악 따라하기 등을 마련한다.

특히 해외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가장 선호하는 체험상품으로 조사된 템플스테이 체험을 위해 이번 행사 기간 중 경주 불국사(참선), 골굴사(선무도), 기림사(다도) 등 도내 9개 사찰에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관광 기획 상품은 포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도록 시간 조정과 셔틀버스를 제공하고, 일부 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최소 경비로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가자들을 위해 홍보물 제작과 물 포럼 행사장 안내 데스크에 전문 인력을 배치, 경북관광 안내와 상담을 진행하고, 참가신청은 고택체험과 템플스테이는 2일 전, 달빛기행과 전통문화체험은 사전예약과 함께 현장에서도 접수 받는다.

이두환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국제회의 참가자들은 해당 국가나 단체, 학계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가진 핵심 인사들로서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우리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국제친선의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