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가온초등학교 앞 교차로 개선공사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린이 통학 및 교통안전시설 확보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는 운정신도시 해솔7단지(롯데캐슬) 주변 어린이 통학과 보행안전을 위해 가온초등학교 앞 교차로 개선공사를 완료했다.

롯데캐슬아파트 단지와 가온초등학교 사이 교차로는 교통량이 많고, 최근 인근(운정행복센터 앞) 교차로의 신호위반에 의한 초등학생 교통사고가 있어 더욱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 곳으로, 롯데캐슬아파트 입주민 초등학생 자녀가 가온초등학교 등·하교를 위해 28m 교차로를 건너야하는 상황이라 어린이 교통사고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롯데캐슬아파트 시공사(롯데건설)는 파주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입주민 및 가온초등학교 학생들의 통학로 보행안전을 위해 교통섬을 설치하였고 파주경찰서와 협의하여 단속카메라를 설치하여 차량속도를 제한(60km→50km)하며 어린이보호구역 확대지정 등 교통안전시설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녹색어머니회, 어머니폴리스회 등 학교관계자들은 “가온초등학교 앞 교차로 개선으로 롯데캐슬아파트 입주민과 가온초등학교 학생들의 통학로 보행안전이 확보되어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어린이 교통안전확보를 위한 취약지점을 개선하고 어린이보호구역 확대 등 어린이교통안전을 최우선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