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3D프린팅 호남권거점센터’ 최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12: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익산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3D프린팅 호남권거점센터’로 최종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3D프린팅지역거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3D프린팅제조혁신지원센터’와 연계해 5개 권역에 거점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충청권(대전)과 동남권(창원) 선정에 이어 호남권(익산), 대경권(구미), 강원권(강릉)을 권역별 거점센터로 최종 확정했다.
 

[사진=익산시 제공]


‘3D프린팅호남권거점센터’는 익산시 노후 국가산단 구조고도화사업으로 건립되는 익산종합비즈니스센터 안에 구축된다.
거점센터는 호남권역(전북, 전남, 광주) 주력산업과 특화산업을 기반으로 융복합부품, 주얼리디자인, 스마트 가전부품 등 3대 특화분야를 중점 육성하고 2020년 제조혁신을 선도하는 3D프린팅 호남거점 플랫폼이다.

총 사업비 60억(국비45억, 도비6억, 시비6억, 민자3억)을 투입해 내년부터 3년에 걸쳐 조성된다.

시에 따르면 3D프린팅호남권거점센터는 호남권 주력산업 및 신성장 동력 산업에 핵심기술인 3D프린팅 기술의 접목과 모델링부터 프린팅, 후처리 등 제조공정 개선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로써 제조업 가치사슬 전반의 스마트화, 디지털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시 특화산업인 주얼리산업은 3D프린팅 기술과 융합하면 디자이너의 창의디자인 표현과 정교한 제작이 가능하고 제작기간 단축으로 원가가 절감되며, 다품종 소량생산인 주얼리 제품 생산에 적합하다”며 “거점센터 구축은 주얼리 산업발전과 U턴기업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