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86·쉐보레 아베오, ‘핸즈모터스포츠페스티벌’서 원메이크전 첫 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9 13: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9일 열린 핸즈모터스포츠페스티벌에 아베오 경주차가 전시돼 있다. [사진=임의택 기자]


아주경제(인제) 임의택 기자 =한국도요타의 스포츠카인 ‘86’과 쉐보레의 소형차 ‘아베오’ 원메이크전(동일 차종으로 승부를 겨루는 자동차 경주)이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2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서 개막한 ‘핸즈모터스포츠페스티벌’서 공개된 이번 행사는 프로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기다. 현대·기아차, GM, 르노, 닛산, 폭스바겐 등에 휠을 납품하는 ‘핸즈코퍼레이션’이 지난해 개최한 ‘핸즈모터스포츠 트렉데이’가 모태가 돼 올해는 그 규모를 확대했다.

도요타 86은 ‘이니셜 D’에 등장했던 코롤라 AE86 GT-APEX를 현대적으로 완성한 후륜 스포츠 쿠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차는 롤케이지를 비롯해 브레이크 덕트(TRD), 배기시스템(JUN B.L), 오일쿨러(TRD), 휠(PR0008) 등이 튜닝됐다.

레이싱 모델이 '도요타 86' 경주차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임의택 기자]


쉐보레 아베오 역시 비슷한 수준의 튜닝작업이 이뤄졌다. 롤케이지와 다운스프링은 매건 레이싱 제품이 사용됐고, 배기시스템은 JUN B.L, 휠은 PR0004 제품이 장착됐다.

86 원메이크 레이스는 예선 순위에 맞춰 그리드에 선 경주차들이 포메이션 랩(연습주행)을 진행한 후 롤링 스타트(달리면서 출발하는 것)로 경주를 시작한다. 총 12랩을 달려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는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2위부터 10위까지는 15~1점의 포인트가 부여된다. 각 대회 1~3위를 차지한 선수들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시리즈 1~3위에게도 같은 상금이 부여된다.

핸즈코퍼레이션 부스.[사진=임의택 기자]


두 클래스 경주가 끝난 후에는 핸즈 트렉데이가 열려, 각 조별로 20분씩 화끈한 주행을 즐겼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비보이·인디밴드 공연을 비롯해 데뷔를 앞둔 걸 그룹 ‘홀릭’의 댄스 공연이 선보였고, 행사 맨 마지막 순서는 걸 그룹 ‘여자친구’가 장식했다.

핸즈모터스포츠페스티벌은 오는 5월 16~17일 인제스피디움에서 2라운드를 열 예정이며, 이후 6월부터 11월까지 4번의 경기를 더 치르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