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관광축제는 속초에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8 21: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속초시, 봄맞이 농촌체험관광축제 풍성!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 속초시는 봄맞이 농촌체험관광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특색있는 농촌체험마을의 생산물 수확체험과 자연자원을 소재로한 봄맞이 농촌체험관광축제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속초시는 4월 4∼5일 노학동 응골마을에서 딸기축제를 열고 이어서 4월 11∼12일은 대포동 하도문마을에서 쌈채축제를 상도문1리 마을에서는 벚꽃축제가 각각 개최한다.

응골딸기축제에서는 축제 참가자들이 딸기따기, 딸기요커트만들기 등 딸기를 소재로한 각종 체험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하도문 쌈채축제는 쌈채수확과 모종심기, 트레일러 농촌들녘체험을 중심으로한 다양한 체험이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상도문1리 벚꽃축제에서는 농촌마을자연과 벚꽃의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경관속에서 목공예, 짚공예 체험을 중심으로 마을전통놀이와 전통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각종축제별로 지역농특산물전시와 판매, 마을먹거리제공, 속초시민과 함께하는 동주민센터 동아리공연, 각종 경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는 축제장내에 지역농특산물을 전시·판매를 통해 지역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만들어 지역경제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다양한 봄맞이 농촌체험관광축제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 농촌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느끼기를 바란다”며 “추억과 힐링의 경험을 제공해 다시오고 싶은 농촌을 만들어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