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객기 추락,150명 탑승자 전원 사망한 듯..한국인 탑승여부 미확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5 0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CNN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독일 저가항공사 저먼윙스의 에어버스 A320 여객기가 24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 알프스에서 추락했다. 이로 인해 탑승객 150명이 모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CNN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사고 여객기는 이날 오전 11시쯤 니스에서 100㎞ 북쪽에 있는 프랑스 동남부 바르셀로네트의 알프스 산맥에 추락했다.

이 여객기는 오전 9시 55분 스페인 바르셀로나공항에서 출발해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중 알프스 산악 지대에 추락했다. 사고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프랑스 내무부는 “해발 2000m 높이의 알프스 산악 지대에서 사고기 잔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또한 프랑스 내무부 관계자는 CNN에 “블랙박스 중 하나를 발견했다”고 말해 사고 원인은 곧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사고 여객기는 이날 오전 10시 53분 6000피트 고도에서 프랑스 관제탑과 교신이 끊기고 레이더에서 사라졌고 이후 알프스 산맥에 추락했다.

저먼윙스는 사고 후 기자회견에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해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여객기가 오전 10시 45분 3만8000피트(약 1만1600m)의 순항 고도에 도달한 직후 급강하하기 시작했다”며 “이후 8분 동안 고도가 낮아졌다”고 밝혔다.

저먼윙스는 “조종사들이 왜 8분 동안 급강하했는지 이유를 아직 알 수 없다”며 “비행기에 특별한 상황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사고기는 루프트한자 계열 저가항공사 저먼윙스 소속이다. 승객 144명, 조종사와 승무원 6명 등 총 150명이 탑승했다.

탑승객 상당수는 독일인과 스페인인이다. 터키인도 일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고 한국인 탑승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독일의 한 마을 학생 16명과 교사 2명을 포함한 독일인이 67명, 스페인인이 45명 탄 것으로 전해졌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사고 상황을 볼 때 생존자는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마리아노 라호이 스페인 총리는 “충격적인 사고가 발생했다”며 탑승객 유족을 위로했다. 양국 정상은 사고 이후 이날 오후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대책 마련을 시작했다.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독일 여객기 추락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