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 회장 “친환경차, 현지 전략차 개발 강화하고 투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0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형근 부회장 “올해 K5·스포티지 출시, 315만대 생산·판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올해 기아자동차가 글로벌 선도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친환경차와 현지 전략차 개발을 강화하고 연구개발 및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오전 9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열리는 기아차 정기 주주총회에 앞서 배포한 2014년 영업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을 타개하고 글로벌 선도 업체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그는 올해 경영여건에 대해 “최근 세계 경제의 저성장이 지속되면서 신흥국을 중심으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기술 융복합에 따라 산업 구조가 변화하며 자동차 제작사 간 경쟁도 더 치열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정회장은 “친환경차와 현지 전략차 개발을 강화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더 높여나가겠다”며 “연구개발 투자를 크게 늘리고 우수 연구인력 채용과 산학 협력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투자 확대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련 산업 간 융합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가 창조경제 실현에도 공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외 공장·연구소·딜러를 포함한 판매 네트워크의 유기적 협조 체계를 강화해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사업장 안전 관리로 인간 존중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방침도 제시했다.

이형근 기아차 대표이사 부회장은 올해 성공적인 신차 출시를 통해 생산·판매를 늘릴 계획임을 밝혔가.

그는 인사말에서 “올해 경영 환경이 작년보다 더 험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아차는 작년보다 10여만 대 이상 늘어난 315만대라는 도전적인 생산·판매 목표를 세웠다”며 “작년 출시된 신형 카니발과 쏘렌토의 판매 호조를 이어 대표 차종인 K5와 스포티지 후속 신차를 성공적으로 출시해 수익성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이아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따라잡고 진정한 글로벌 톱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전략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