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핫 클릭] 세바퀴 황석정, 슈퍼맨 야노시호, 무한도전 어린이집, 식사하셨어요 조권, 랍스터 무한리필,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LG전자 창원R&D센터, 로또 640회 당첨번호, 이틀간 1천명 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8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온라인 핫 클릭]

▶ 세바퀴 황석정

세바퀴 김광규가 친구 황석정 때문에 당황했다.

7일 방송된 MBC '세바퀴-친구찾기'에서 황석정은 "김광규가 저녁 먹자고 데이트 신청을 했었다. 같은 동네에 산다"고 말했다.

이에 당황한 김광규는 "지나가는 말로 밥 한 번 먹자 했다"고 하자 황석정은 "김광규는 표현이 서툰 촌놈 스타일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옆에 있던 김태현은 "가만 보니 황석정 씨가 세뇌시키는 스타일"이라고 말해 황석정을 당황시켰다.

 

[사진=일본잡지 프라우 화보 캡처]


▶ 슈퍼맨 야노시호

8일 방송되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추성훈의 아내 야노시호는 영화 '러브레터'를 재연했다.

하얀 설원 위에서 열기구를 탄 야노시호는 양손을 입가에 대고 청아한 목소리로 "오겡끼데스까'를 부르질렀고, 사뭇 진지한 야노시호의 연기에 모두가 웃음을 터트렸다.

특히 추사랑 역시 엄마의 행동에 웃음을 터뜨렸고, 추성훈은 "지금 뭐 하는 거야?"라며 진지하게 되물어 폭소를 자아냈다.


▶ 무한도전 어린이집

MBC '무한도전-어린이집' 특집이 이날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무한도전'은 전국기준 13.3%를 기록했다. 동시간대에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10.8%)'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9%)'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무한도전 멤버들은 어린이집 교사 체험을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 식사하셨어요 조권

SBS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에서 학교를 찾은 조권은 "특기는 춤, 취미도 춤"이라며 즉석 댄스공연을 선보였다.

학생들이 "EXID의 '위아래'를 춰달라"고 요청하자 조권은 거침없이 골반을 튕기며 조권표 '위아래'를 선보여 모두를 열광하게 했다.


▶ 랍스터 무한리필

7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올리브TV 예능프로그램 '2015 테이스티로드'에서 MC 박수진과 리지는 첫 번째 맛집으로 랍스터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식당을 찾았다.

깔끔한 식당 인테리어에 감탄하던 박수진과 리지는 곧바로 해산물 코너로 달려가 랍스터를 접시에 집어 담았다.

랍스터 찜과 허니버터 랍스터를 맛 본 두 사람은 계속 감탄했다. 특히 박수진은 "랍스터가 무제한이라니 말도 안 된다"라고 감동했고, 리지 역시 "싱싱함이 살아있다"며 연신 행복하게 웃었다.

무한리필 랍스터 맛집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 몰 1층에 위치한 퓨전 뷔페 레스토랑 '바이킹스워프(VIKING’S WHARF)'다.


▶ 한국판 터미널

영화 '터미널'을 떠오르게 하는 실화가 인천공항에서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아프리카인 A씨는 지난 2013년 11월 내전이 반복되는 고국에서 입영을 거부하고 도망치듯 나와 출입국관리 당국에 난민 신청서를 냈다. 하지만 당국은 난민신청 사유가 부족하다며 이를 불허했고, 그를 태우고 온 항공사에게 송환지시서를 보냈다. 

귀국하면 구속될 것이라며 인천공항에서 출국하지 않던 A씨는 송환 대기실에서 숙식을 채결하면서 변호사를 선임해 소송전을 시작했다. A씨는 송환 대기실에서 나갈 수 있게 해달라는 인신보호 청구소송과 변호사를 접견할 수 있게 해달라는 헌법소송, 정식으로 난민 심사를 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행정소송 등을 냈다. 

지난해 4월 인천지법은 대기실 수용이 위법하다며 A씨의 손을 들어줬고, 판결에 따라 5개월 만에 A씨는 환승구역에서 나갈 수 있게 됐다. 

20여일 후 당국은 면세점 매장을 전전하는 A씨의 입국을 허가했으며, 이후 송환 대기실 내 난민 신청자의 변호인 접견을 허가한다는 헌법재판소의 가처분이 나왔다. 

올해 1월 서울고법은은 난민 심사조차 받지 못하게 한 당국의 처분이 위법하다고 선고했고, 지난달 10일 A씨는 1년 3개월 만에 정식 난민 심사를 신청했다. 최종 결정에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예정이다.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나이지리아의 무장단체인 보코하람이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하는 영상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7일(현지시간)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는 "우리는 무슬림들의 칼리프 이브라힘 이븐 아와드 이븐 이브라힘 알 후세이니 알 쿠라시(IS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다른 이름)에 대한 충성을 선언한다"는 녹음 성명을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그동안 보코하람은 인질들을 참수하고 영상을 공개하는 등 IS 선전 방식을 노골적으로 차용해왔다.


▶ LG전자 창원R&D센터

LG전자 '창원R&D센터'가 지난 6일 착공했다. 지난 6일 총 투자비 2000억원을 투입해 2017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창원R&D센터'를 짓기 시작했다. 연면적 5만1810㎡에 지상 20층, 지하 2층 규모로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연구시설로는 가장 큰 '창원R&D센터'에는 연구원 1000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장인 조성진 사장은 "지속적인 R&D 투자로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경남 및 창원의 지역경제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로또 640회 당첨번호

7일 진행된 '제640회 나눔로또' 추첨 결과, 1등 당첨번호는 14, 15, 18, 21, 26, 35 그리고 보너스 번호는 23이었다. 당첨번호 6개를 맞춘 1등은 9명으로 1인당 17억 2879만 8834원을 받게 됐다.

1등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48명으로 1인당 당첨금은 5402만4027원, 당첨번호 중 5개를 맞힌 3등은 1639명으로 당첨금은 1인당 158만2156원이다.

4개의 번호가 일치해 5만원을 받는 4등 당첨자는 8만5410명이다. 3개의 번호가 일치해 5000원의 당첨금을 받는 5등은 모두 140만4905명으로 집계됐다. 이번주 판매액은 총 640억8050만2000원이다.


▶ 이틀간 1천명 넘어

공공아이핀 해킹 사건에 탈퇴가 이어지고 있다.

8일 행정자치부는 공공아이핀 시스템 공격 사실이 공개된 지난 5일과 6일 오후 6시까지 탈퇴자가 1008명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평소 탈퇴 인원이 수십명이었던 것과 달리 5일 오후 탈퇴가 5배 이상 늘어 심각성을 보여줬다.

행자부 관계자는 "가입자의 반응을 판단하려면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 다행히 전체 가입자 추이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안도감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초유의 아이핀 시스템 해킹으로 공공아이핀 신뢰는 바닥을 쳤다.

앞서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일 오전가지 공공아이핀 시스템에 침입한 공격 세력은 본인인증 절차를 회피하는 수법으로 공공아이핀 75만개를 부정 발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