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우리 아이, 건강한 아침 식습관 만들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6 0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단호박으로 다양한 아침요리 소개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적지 않다. 게다가 환절기에 황사까지 있어 감기와 각종 질병에 노출된 아이들의 면역력에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면역력 증진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가 바로 규칙적인 식사와 영양섭취이다. 그 중에서도 아침식사는 건강한 하루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관계자는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A는 1/4조각으로도 일일권장량을 충족하기 때문에 환절기 더 없이 좋은 식재료."라며 ‘단호박은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간편하게 요리를 해도 든든한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는 바쁜 아침,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침 단호박 레시피를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에서 매주 선보이고 있는데 3월 새학기를 맞아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가 소개하는 아침 요리들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챙겨보자.

◆단호박 크로크무슈
 

[사진=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재료 : 단호박 1/4개, 계란 2개, 베이컨 4줄, 식빵 2-4개, 모짜렐라 치즈 100g, 소금/후추/올리브유/이탈리안 파슬리 조금씩
  1. 단호박을 얇게 썬다.
  2. 모짜렐라 치즈를 얇게 썬다.
  3.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얇게 썬 단호박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4.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단호박이 어느 정도 구워지면 베이컨을 굽는다.
  5. 식빵을 굽는다.
  6. 그릇에 빵, 치즈, 단호박 베이컨 순으로 올려준다.
  7. 냄비에 물을 반 정도 채운 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식초 2-3큰 술을 넣고 한 방향으로 저어준다.
  8. 끓는 물 가운데에 계란을 깨뜨린 후, 계속해서 한 방향으로 저으며 수란을 만든다.
  9. 베이컨 위에 수란과 올리브유, 후추, 이탈리안 파슬리를 얹어 장식하면 요리 완성.
◆단호박 치킨 크림 스프
 

[사진=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제공]

재료 : 닭다리 살 250g, 단호박 1/2개, 콘 1/2컵, 생크림 200ml, 닭육수 2컵, 양파 1/2개, 마늘 3톨, 소금/백후추/이탈리안 파슬리 조금씩
  1. 단호박을 2cm X 2cm 크기로 썰고 닭다리 살은 껍질을 제거 한 후 한입 크기로 썬다.
  2. 양파는 큼직하게 썰고 마늘은 편으로 얇게 썬다.
  3. 뜨겁게 달군 중간사이즈 냄비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와 마늘, 닭고기를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4. 닭이 노릇하게 익으면 닭육수, 단호박, 콘을 넣고 끓인다.
  5. 불을 줄이고 생크림을 넣고 잘 섞은 후 소금, 백후추로 간을 한다.
  6. 은근한 불로 살짝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7. 스프를 그릇에 담아 파슬리로 장식을 한다.
◆단호박 에그스크램블
 

[사진=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제공]

재료 : 단호박 150g, 달걀 4개, 베이컨 4줄, 우유 4큰술, 녹인버터 1큰술, 소금약간, 올리브유
  1. 단호박은 속을 파내어 나박썰고, 베이컨은 도톰하게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후 단호박을 볶다가 소금으로 간하여 덜어 놓는다.
  3. 베이컨도 팬에 지진 후 키친타올에 올려 여분의 기름을 빼 놓는다.
  4. 달걀을 풀어 우유, 녹인 버터, 소금 약간을 넣어 섞는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넣어 중간 불에서 젓가락을 지그재그로 저어가며 부드럽게 익혀 스크램블 한다.
  6. 스크램블이 다 익기 전에 익혀 둔 단호박과 베이컨을 넣어 가볍게 섞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