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안돼!” 현대重, 여사원 희망퇴직 ‘노노 갈등’ 번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5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중공업 제공]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현대중공업이 15년차 이상 여사원을 대상으로도 희망퇴직을 접수받는 가운데 일부 노조원들이 익명성을 담보로 여성차별적 게시글이 잇따라 등록되고 있어 노노갈등 우려로까지 번지고 있다.

5일 현대중공업과 현대중공업 노조에 따르면 4일부터 일주일간 15년 이상 장기근속 고졸 출신 여사원(597명)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접수 받는다. 회사는 최대 40개월분의 급여와 자기계발비 1500만원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며 장기근속 포상 및 명예승진 등도 이뤄진다.

노조측은 이번 여사원 희망퇴직에 대해 구조조정을 위한 음모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회사로부터 공문을 받거나 어떠한 협의도 없었다는 것이다.

특히 노조는 “여성과 고졸 학력에 차별을 두고 기준을 선정하는 발상자체도 시대와 역행하는 낡은 사고방식”이라며 “성 차별, 학력 차별에 대한 기준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을 모른단 말인가?. 국제 망신을 자초하려는 것인가?”라며 반문했다.

이같이 노조측이 반발중인 가운데 노조 홈페이지에는 여성 차별적 글들이 다수 개제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인신공격은 물론 성적인 조롱이 담긴 게시물이 등록되고 있어 우려스러운 상황이다.

여직원에 대한 무차별적인 공격 이유는 지난해 임금협상 관련 파업 참여도가 크게 낮았기 때문이다.

조합원으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그동안 파업집회 할 때 관심도 안갖다가 무임승차하니까 좋았을 것”이라며 “지금 당하고보니 조합이 얼마나 중요하고 뭉쳐야 사는지 깨달았을 것”이라며 비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여사원들의 정리해고는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회사 분위기가 뒤숭숭할때도 돈만 받으면 된다. 돈돈돈돈 하는것만 보여서 짜증나는것도 사실”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와 반대로 여직원들에 대한 무차별적 공격을 자제해 달라는 게시글도 다수 올라오고 있다.

한 네티즌은 “여사원도 조합원”이라며 “같은 조합원을 욕하고, 자르라 하는건 회사 돈받은 알바로 밖에 안보인다. 다음 해고 대상이 당신일 수도 있다는 걸 잊지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현대중공업측은 이번 희망퇴직은 여직원들의 문의가 있어 진행하게 된 것으로 인력감축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여사원들의 희망퇴직에 대한 문의가 있어 희망자에 한해 일주일간 퇴직을 받기로 했다”며 “이는 인력 감축을 위한 희망퇴직과는 거리가 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