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트 대사 피습] 리퍼트 대사 삼성병원서 세브란스로 간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5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첫 아들 출산부터 응급수술까지 각별한 인연

세브란스병원 전경[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5일 피습으로 얼굴과 손목 등에 자상을 입은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 대사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성공적으로 봉합 수술을 마쳤다.

리퍼트 대사는 이날 오전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강연장에서 받은 공격으로 오른쪽 턱 위에 12㎝ 자상과 왼팔 3㎝ 관통상 등을 입어 강북삼성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세브란스병원으로 옮겨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형외과 과장 유대현 교수와 정형외과 수지접합 전문의인 최윤락 교수 집도로 2시간30분 가량 진행됐다. 

리퍼트 대사가 세브란스병원으로 옮겨진 것은 "세브란스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싶다"는 그의 요구 때문이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10월 주한대사로 부임한 리퍼트 대사와 공적·사적으로 인연이 깊다.
 

[마크 리퍼트 대사 트위터 캡쳐]


세브란스병원은 미국대사관과 협약을 맺은 병원이자 올해 초 부인 로빈 여사가 첫 아들을 출산을 한 곳이기도 하다. 지난해 10월 주한대사로 부임한 리퍼트 대사는 지난 1월 19일 오후 7시경 세브란스병원에서 3.5㎏의 건강한 아들을 얻었다.

주한 미국대사가 임기 중 한국에서 자녀를 출산한 것은 리퍼트 대사가 처음이다. 그는 아들 이름을 한국식 이름인 '세준'을 넣어 '제임스 윌리엄 세준 리퍼트'로 짓기도 했다.

미국 선교가족 출신으로 전남 순천에서 태어난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소장과도 인연이 깊다. 리퍼트 대사와 인요한 소장은 이전부터 대북 관련 사업을 통해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 소장은 이날 리퍼트 대사가 세브란스병원으로의 이동을 원하자 강북삼성병원을 직접 찾아 이송 내내 그를 곁에서 지켰다.

인요한 소장은 "강북삼성병원에서 컴퓨터단층촬영(CT)까지 한 상황이었다"면서 "하지만 평소 우리 병원에서 부인이 치료를 받고 친분도 있어서 옮기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