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 MICE 스페셜리스트’ 온라인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4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한국 MICE 상품을 신규 취급하고자 하는 해외 여행사, PCO, DMC 등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국 MICE 스페셜리스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http://mice.sejonghrd.com)을 운영한다.

최근 급증하는 대형 MICE 행사를 한국으로 유치하는 해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준비된 이 프로그램은 오는 3월 9일 부터 운영된다.
 
한국 MICE 스페셜리스트 온라인 교육은 영어와 중국어(간체/번체)로 제공되며 단계별로 구성돼 수강자가 한국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MICE 전문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다.

기초과정에서는 한국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는 단계로 출입국, 교통, 숙박, 음식, 쇼핑 등의 내용을 다루며, 중급과정은 한국 MICE 산업 개요, MICE 인프라, 유니크 베뉴 등 MICE 특화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한국 MICE 스페셜리스트 자격이 주어지고 과제물까지 제출한 이수자 중 우수한 인원을 선발해 한국으로 초청, 10일 내외의 일정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앞으로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외에서 한국을 취급하는 MICE 전문가를 대폭 확충하는 기본 인프라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대형 컨벤션 및 기업회의, 인센티브 여행 한국 유치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