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공무원연금 개혁 등 범정부적으로 추진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3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관계자들이 지난 해 11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강도 높은 공무원연금 개혁과 방산비리 척결촉구 기자회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서진=유대길 기자]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정부가 공무원연금 개혁 등을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완구 국무총리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이어 청사 내 총리 집무실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 황우여 사회부총리와 '총리-부총리 협의회'를 해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완구 국무총리, 최경환 경제부총리, 황우여 사회부총리는 총리와 양 부총리의 견고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내각을 잘 조율해 올해에 반드시 경제살리기와 국가개혁의 성과를 이뤄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구체적으로 분야별 현안은 경제부총리와 사회부총리가 권한과 책임을 갖고 추진하고 총리는 국정 전반에 대한 큰 틀에서의 정책조율과 대국민·대국회 소통으로 부총리와 내각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공무원연금 개혁, 노사정 협의 등 오는 3~4월 추진할 현안에 대해서도 범정부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 총리와 양 부총리는 앞으로 횟수에 상관 없이 수시로 만나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내각 운영 방향을 조율할 계획이다.

앞서 이 총리는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순방 기간 정부 대책으로 “재난·안전사고 예방과 국가안보 등에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상황관리에 철저해야 한다”며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이번 순방이 많은 외교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상회담과 비즈니스 포럼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공무원연금 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