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국제 정기여객선 모항 5월 개항...랜드마크로 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3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칭다오 국제모항 조감도. [사진제공 = 칭다오신문사]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올해 5월 1일 정식으로 개항하는 칭다오(青島) 국제여객선 모항이 칭다오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칭다오 국제여객선 모항은 총 3개의 국제여객선 전용 정박지를 갖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22만5000톤(t)급 '해양 오아시스호'와 '해양매력호' 국제여객선 등을 정박할 수 있는 규모다. 

무엇보다 칭다오 국제여객선 모항을 대표하는 건물은 부두 앞 연안에 건설된 국제 표준 규격의 국제여객운송센터다. 이 센터는 5만9000 평방미터(㎡)의 면적으로 한 시간 당 연인원 3000~4000명의 통관능력을 자랑한다. 연간 여객 물동량은 연인원 15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 센터에서는 검열, 기념품과 면세품 판매, 식사와 레저, 철도와 항공표 대행구매, 여행객 개인과 단체 비자 수속 대행, 여행 상품 판매, 환전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개항 후 첫 번째로 출항하는 여객선인 '신세기호'는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칭다오 모항에서 출항한다. 이 여객선은 칭다오-나가사키(일본)-후쿠오카(일본)-칭다오, 칭다오-제주도(한국)-부산(한국)-가고시마(일본)-칭다오 등 두 개의 국제노선으로 운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