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사망은 의료과실]신해철 사망부터 의료과실 수사 결과까지 사건 정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3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공동취재단]신해철 사망은 의료과실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고(故) 신해철 씨의 사망은 수술 후 복막염 징후를 무시하고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은 의사의 과실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3일 고 신해철 씨 사망 사건 수사를 마무리하고 신해철 씨를 수술한 S병원 강모(44) 원장에게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다.

신해철 씨의 사망부터 의료과실 수사 결과까지의 사건 과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지난 해 10월 신해철 씨는 복통을 호소하며 서울 송파구 가락동 S병원에 내원해 장협착 수술을 받았다.

10월 22일 S병원에 입원 중 심 정지가 발생해 심폐소생술을 실시했고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에 후송된 후 개복 장절제·유착박리술 등을 시행했지만 10월 27일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10월 30일 고 신해철 씨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S병원에 민·형사 책임을 묻기로 결정했고 10월 31일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결정했다. 고 신해철 씨의 부인도 S병원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고소했다.

11월 3일 국립과학수사원연구원(이하 국과수)에서 고 신해철 씨 부검이 실시됐다. 부검 결과 심낭에서 천공을 확인했다. 국과수는 천공으로 인한 심낭염과 복막염 합병증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1차 소견을 발표했다.

12월 4일 S병원은 법원에 법정관리를 신청했고 올 1월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은 S병원 법정관리를 개시했다.

마침내 3월 3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고 신해철 씨 사망사건에 대해 신해철 씨를 수술한 S병원 강모 원장에게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결정했다.


신해철 사망은 의료과실 신해철 사망은 의료과실 신해철 사망은 의료과실 신해철 사망은 의료과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