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세손 윌리엄 중국 방문…누구누구 만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2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국언론, 시진핑 국가주석 만남 예정…알리바바 마윈, 완다 왕젠린 회장도 만날 예쩡

영국 왕위 계승서열 2위인 영국 윌리엄 왕세손(가운데)이 1일 중국을 방문해 나흘 간의 방중 일정에 돌입했다. [사진=신화사]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영국 왕위 계승서열 2위인 윌리엄 왕세손이 1일부터 나흘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시작한다고 신화통신 등이 보도했다.

중국인민외교학회 초청을 받아 방중한 윌리엄 왕세손은 이번이 첫 중국 방문이다. 영국 왕실 일가가 중국을 찾은 것은 1986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필립공과 함께 방중한 이래로 약 30년만이다.

윌리엄 왕세손은 중국에 머무르는 4일간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윈난(云南) 등을 잇따라 방문할 예정이다. 내달 두 번째 아이의 출산을 앞둔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 빈을 동반하지 않았다.

영국 언론들은 왕세자가 방중 기간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만나고 중국 양대 부자인 마윈(馬雲) 알리바바(阿里巴巴) 회장과 왕젠린(王健林) 완다(萬達)그룹 회장과도 만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중국 외교부 훙레이(洪磊) 대변인은 지난주 윌리엄 왕세손의 방문으로 중국에 대한 영국의 이해를 깊게 하고, 양국 관계를 강화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